제품소개 / / 2023. 9. 9. 23:02

드디어 구글 픽셀 태블릿 출시 디자인 성능 공개

반응형

구글 픽셀 태블릿 첫인상

2023년 5월 Google I/O 에서 공개한 새로운 제품으로  픽셀 폴드와 동시에 같이 공개한 제품입니다. 집에서 IoT 장비들이 하나하나씩 더 늘어가고 있고 그것을 제어하기 위해 구글 네스트허브를 쓰고 있었지만, 성능 좋은 태블릿을 들고 다니면서 쓰다가 안 쓸 때에는 거치해서 네스트 허브처럼 쓸 수 있는 제품이 나오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가졌는데 예전 구글 io가 진행되기 전 이러한 제품이 나올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었고 제품이 드디어 나와서 저는 개인적으로 더욱 써보고 싶었습니다.


 
구글에서 태블릿을 처음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2015년에 공개한 c라는 제품이 있었고 2018년에 공개한 슬레이트, 정확하게 따지자면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구글os 크롬을 탑재한 태블릿이있기도 하지만 그 슬레이트가 반응이 좋지 않아 구글에서는 더 이상 태블릿을 만들지 않을 거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구글은 폼팩터가 점점 더 커져서인지 최근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큰 화면에 최적화된 버전을 내놓으면서 구글에서 언젠가는 픽셀 폴드나 아니면 태블릿을 다시 내놓겠다고 했습니다.  그것이 이번에 출시하게 된 것입니다. 가격은 직구 환상가로  [128기가 73만원]그리고 [256기가 88만원] 두 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요즘 플래그십 태블릿에 비해서 저렴하긴 하지만 또 엔트리급처럼 많이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에서 오랜만에 출시한 태블릿 구글 픽셀 태블릿을 한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픽셀 폴드와 비교 품질 및 디자인

픽셀 폴드를 비교해보자면 (일본판) 색상은 포세린입니다. 128기가로 [픽셀 태블릿 with Charging Speaker Dock] 아이패드 보급형 느낌이 좀 많이 강합니다. 최근에 나온 10세대의 느낌과 되게 비슷하지만 그것보다는 퀄리티가 조금은 더 좋은 느낌지만 에어만큼은 못 미치는 듯 합니다. 픽셀 테이블도 충전기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일본에서 사용하는 플러그가 들어있으며 충전 스펙은 30w입니다. 그러나 아쉬운 점이 있다면 각인 형태를 자세히 보면 정면으로 딱 똑바르게 각인이 되지 않고 약간 왼쪽으로 쏠려서 각인이되어 있습니다. 구글에서의 퀄리티라고 하기엔 많이 아쉽습니다. 집에서 네스트허브 처럼 쓸 수 있게 만들어주는 차징 독이며 전원은 지문 인식처럼 안쪽으로 파여 있는 방식으로 볼륨 버튼은 금속으로 표현했습니다.  후면에 800마다 더 카메라를 탑재했는데 요즘은 태블릿도 후면 카메라에 이제 화소로 높이기 위해서 카메라 부분이 볼록하게 나와있는 반면 , 이 태블릿은 비교적 점 평평하게 만들어졌습니다. 베젤의 경우 옛날 아이패드처럼 흰색으로 되어있는데 장단점이라고 보면, 블랙 베젤로 처리하게 된다면 전면이 모두 블랙이 되면서 디스플레이와 경계가 없이 깔끔한듯한 느낌을 주고 화이트 베젤로 만들면 좀 더 귀여우면서 예쁜 느낌이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도 탑재 되어있으며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이 모델의 경우 12인치 스크린을 탑재했습니다. 픽셀 폴더에 있던 진동은 없습니다.
 

성능

구글 픽셀 태블릿도 구글의 텐서 g2가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버벅임이 조금 보이긴 합니다. 60hz이기 때문에 조금 더 그게 도드라져 보이는 것 같기도 합니다. 또한 부드럽다는 느낌이 들진 않습니다. 120hz였다면 훨씬 더 부드러울 것 같은데 60hz니까 뚝뚝 끊겨 보이는듯한 그런 느낌이 있습니다. 태블릿 자체는 구글의 텐서 G2로 탑재했고 8GB 램을 탑재했습니다.
가격까지 고려했을 때 픽셀 태블릿이 76만원 정도라고 본다면 아이패드에어가 훨씬 비싸긴 합니다. 아이패드 10세대는 조금 더 저렴하긴 하지만 같은 용량으로 비교해보면 가격차이가 많이 납니다. 120hz였다면 버벅이는 느낌이 많이 사라질 것 같은데 지금은 프로세서의 영향 때문인지, 디스플레이 주사율에 대한 역체감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조금 성능이 아쉽다고 느껴지기는 합니다. 근데 지금 의심되는 부분은 똑같은 프로세서를 사용한 픽셀 폴드는 그래도 부드러웠습니다. 따라서 합리적인 의심은 120hz가 아닌 60hz이기 때문에 체감적으로 끊기는 그런 느낌이 많이 들지 않나 싶습니다.
 
 
 

결론

기술이 발전하고 소비자 요구가 변화함에 따라 Google은 태블릿에 대한 접근 방식에 적응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구글픽셀 태블릿은 Google 태블릿 라인업에 최근 추가된 제품이지만 Google이 향후 Pixel Fold나 더 큰 화면에 최적화된 태블릿을 포함하여 다른 폼 팩터를 탐색할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은 무리가 아닙니다.
결론적으로 Google이 Pixel Tablet을 통해 태블릿 시장에 재진입한 것은 고품질 Android 태블릿 경험을 찾는 사람들에게 흥미로운 발전을 의미합니다. 가격이 보급형 수준은 아닐 수 있지만 시중의 다른 주력 태블릿과 비교하면 경쟁력이 있습니다. Google이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에 맞춰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적응함에 따라 앞으로 몇 년 안에 거대 기술 기업이 더 많은 태블릿 제품을 출시할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